내가 너무 관심 있게 읽은 '가진 돈은 몽땅 써라'는 돈을 어떻게 사용할 때 삶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 모으는 방법이 아니라, 돈을 쓰는 방식을 통해서 진짜 행복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미래를 대비한다고 하면서 한두 푼에 집착하지 말아라"
지은이 : 호리에 다카후미
1. 책의 기본 개요
'가진 돈은 몽땅 써라'는 돈을 소비하는 데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뒤엎으라고 말한다.
저자는 돈을 절약하고 모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현명하게 소비하며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자기 계발을 이야기한다.
2. 돈을 쓴다는 것
이 책에서는 돈을 쓰는 것이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과 같은 소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돈을 쓰는 행위는 삶의 잘을 높이고,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투자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기 계발을 위한 강의 수강비,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새로운 경험과 넓은 시각을 위한 여행에 돈을 쓰는 것.
이런 소비는 단순히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투자라고 말한다.
3. 경험에 투자
책의 저자는 어떠한 것을 구매하는 소비보다는 경험, 보이지 않는 가치에 돈을 사용하라고 조언한다.
경험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전문적인 경험, 글로벌한 경험 등 남과 다른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확연하게 다르다.
경험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한다.
그리고 인생을 더욱 의미게 만들 뿐 아니라 나의 가치를 몇 배는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거나 여행으로 새로운 세계를 보고 문화를 접하는 것.
이런 경험들은 단순한 돈을 사용하는 행위를 넘어서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4. 자신에게 투자하라
저자는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서 교육, 건강, 사람 사이의 관계 등을 말한다.
자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며,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은 장기적으로 매우 큰 유익이 된다.
지금의 당신처럼 자기 계발에 관한 책을 찾아보고 구매해서 읽는 것도 이에 해당되는 좋은 예이다.
이 책에 의하면 운동을 시작하기 위해서 운동기구를 구매하는 것도 매우 좋은 예이다.
(개인적으로 운동기 구는 공감이 되지 않았다.)
5. 돈을 쓴다는 것의 두려움을 넘어라
많은 사람들은 돈은 모아야 하는 것이지 사용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돈을 쓰는 것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미 깊은 무의식 속에, 관념 속에 돈을 모으고 절약하는 것이 가장 좋은 삶의 방향이라는 생각이 깊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자는 이런 두려움을 넘어서 돈을 현명하게 쓰는 것이 얼마나 의미 있는지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게 진정한 부를 축적하는 길이라고 말한다. (매우 새로운 관점이라 흥미로웠던 부분이다.)
돈을 쓴다는 것은 단순한 지출이 아니라 더 나은 삶을 위한 중요한 도구라는 점을 강조한다.
6. 결론
'가진 돈은 몽땅 써라'의 저자의 조언대로 돈을 현명하게 소비하고 자신에게 투자하는 삶을 산다면, 우리는 단순히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삶의 행복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나의 의견은?
나는 정말 추천합니다.
경제와 자기 계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주식과 부동산, 비트코인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아직은 완벽하게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없겠지만, 확실하게 느낀 것은 성공하는 길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이 길로 가면 망하지 않는다고 확신하지만 어떤 사람은 그 길로 가면 안 된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지금이 아파트를 살 수 있는 적기라고 이야기하지만 어떤 사람은 지금은 안된다고 말한다.
즉, 아무도 정답은 모른다는 것이다.
물론 재테크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리고 꼭 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 느끼고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투자하는 것의 중요성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떤 부분에서는 공감하지 못하기도 했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너무 공감돼서 소름이 돋았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